온·오프라인 넘나드는‘2020 전주독서대전’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오프라인 참가인원 제한, 온라인 유튜브·네이버TV로 방송 예정

전북교육신문 제휴 [ social / 전주 ] 2020년 07월 27일 18시36분25초

전주시는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국립무형유산원 일원에서 ‘2020 전주독서대전’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세 돌을 맞은 전주독서대전에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다독다독, 당신을 듣겠습니다’를 주제로 강연과 공연, 전시, 북마켓, 독서체험, 시민공모전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행사로 추진할 계획으로 안전대책을 철저히 준비해 추진키로 했다.

특히 기존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왔던 오프라인 행사의 경우 전면 예약제로 사전에 신청을 받아 소수인원으로 제한키로 했다. 강연과 공연 등은 좌석의 1/3 수준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독서체험과 북마켓의 경우 회당 5명 내외로 1m 이상 거리두기를 준수해 운영키로 했다.

여기에 개·폐막식과 일부 강연과 공연, 학술 토론 등은 유튜브와 네이버 TV로 방송해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도 온라인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2020 전주독서대전’에는 △다독다독, 북큐레이션 △책 약사가 처방하는 한 권의 책 △전주를 읽어드립니다 △전주 올해의 책 낭독공연 등 새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다독다독, 북큐레이션’은 시민들의 삶과 인생에 대한 질문들을 정리해 답이 되는 책을 소개하고, ‘책 약사가 처방하는 한 권의 책’은 정지혜 작가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자신의 고민에 딱 맞는 책을 처방받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 ‘전주를 읽어드립니다’의 경우 책에서 느끼기 힘든 전주의 역사와 음식, 영화 이야기를 현장에서 들려주는 강연으로 열린다. 이번 강연에서는 최재천, 장석주, 박연준, 남궁인, 박상영, 장혜령, 장류진, 강양구, 장은영 작가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더불어 전주시립극단에서 준비한 ‘낭독공연’을 통해 전주시민들의 자긍심과 공동체 의식을 맛볼 수 있는 시간도 이어진다.

이와 관련 시는 전주독서대전과 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주 올해의 책 나만의 책표지 공모전 △북튜버 공모전 △전주 올해의 책 독후감 공모전 △책 읽는 우리, 독서사진 공모전 △우리 지역 동네서점 스탬프투어 등도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로 보내기  

   

 
 




  인터넷 전주한옥마을 | 전주한옥마을 비빔공동체 |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건산2길 20길 | 대표자 전화: 010.9501.5123
제호: 인터넷 전주한옥마을 | 등록번호: 전라북도, 아00190 발행 편집인: 정세량 | 등록일: 2016년 12월12일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책임자 : 정세량 010-9501-5123 / jungcell@daum.net